아시아 최대 규모의 전문 벤더기업

TV홈쇼핑 등 비디오커머스 분야(video commerce) 아시아 최대규모의 전문기업인 베일러㈜(한/중/일/글로벌)를 소개합니다. 베일러㈜(한/중/일/글로벌)는 베일러㈜(글로벌, 유럽), 베일러코리아(한국 법인명 린츠㈜), 베일러재팬(일본 법인명 미즈하라(주)), 베일러차이나(중국)로 이루어진 글로벌 TV홈쇼핑 전문벤더 기업이자 아시아 TV홈쇼핑 벤더비즈니스의 역사입니다. 2001년 TV홈쇼핑 전문벤더로 한국에서 설립되어, 2006년 일본 현지에 현지 벤더사인 미즈하라(주)를 설립하여 400여 일본 벤더기업들을 제치고 2015년 이후 최대 규모의 벤더기업으로 성장하였고, 2008년 유럽 머천다이징 개시, 2012년 중국 홈쇼핑 개시 등 글로벌 TV홈쇼핑 전문 벤더사의 영역을 개척하며, 업무 시스템을 개발하며 정착시켜 오는 등 TV홈쇼핑 전문 벤더비즈니스의 역사를 써오고 있습니다.  한국 최초로 단일상품 1,000억원 매출 공로패 수상(2011, 한국, CJ O쇼핑), 최대 벤더상 수상(2016, 일본 QVC) 등 한국, 일본, 중국을 중심으로 식품, 화장품, 생활용품, 패션 명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명실 공히 아시아 최대의 TV홈쇼핑 전문 종합벤더사로 활동 중입니다.

베일러(한/중/일/글로벌) 전문 벤더기업으로서 차원이 다른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습니다.

1. 상품기획과 홈쇼핑 운영에 대한 전문성의 차원이 다릅니다.

베일러는 상품(기획/시제작/시험/실험, 마케팅 포인트 분석), 온라인 플랫폼 (디지털 기술개발, 미디어 플랫폼, 쇼핑몰), 콘텐츠(영상 시제작, 영상분석) 등 전과정에 대한 업무 프로세스를 시스템화하여 왔습니다. 많은 상품기획자, 영상분석가, 공학박사, 의학박사, 영양사, 영상편집자를 포함 신문방송학, 영상학, 소셜마케팅, 비즈니스모델링 등 전문성과 영어-일본어-중국어 능력을 갖추 인력들이 체계적 시스템과 프로세스에서 근무 중입니다.

2. 상품과 영상, 방송 전반에 대해 최고의 기획을 위한 첨단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벤더사들이 경험 중심의 비체계적 지식에 집중하여 일하는 반면 베일러는 제조업 연구소 수준의 연구실과 기술인력을 갖추고 직접 제품의 개발과 시험 평가를 진행합니다. 홈쇼핑에서 방송 영상이 차지하는 비중은 절대적입니다. 보다 의미있고 매력적인 영상을 만들기 위한 실시간 영상 모니터링 시스템, 영상분석, 영상 시제작 스튜디오, 방송기획 시스템 등 영상의 시제작과 분석을 위한 규모 있는스튜디오를 갖추고 있습니다.

3. 글로벌 전개의 차원이 다릅니다.

베일러는 베일러㈜(글로벌, 유럽), 베일러코리아(한국 법인명 린츠㈜), 베일러재팬(일본 법인명 미즈하라(주)), 베일러차이나(중국)로 이루어진 글로벌 TV홈쇼핑 전문벤더 기업입니다.  2001년 TV홈쇼핑 전문벤더로 한국에서 설립되어, 2006년 일본 현지법인 설립, 2008년 유럽 머천다이징 개시, 2012년 중국 홈쇼핑 개시 등 글로벌 TV홈쇼핑 전문 벤더사의 영역을 개척하며, 업무 시스템을 개발하며 정착시켜 오는 등 TV홈쇼핑 전문 벤더사의 역사를 써오고 있습니다.  한국 최초로 단일상품 1,000억원 매출 공로패 수상(2011, 한국, CJ O쇼핑), 최대 벤더상 수상(2016, 일본 QVC) 등 한국, 일본, 중국을 중심으로 식품, 화장품, 생활용품, 패션 명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명실 공히 아시아 최대의 TV홈쇼핑 전문 종합벤더사로 활동 중입니다.

4. 기술집약형 기업입니다.

베일러는 단순한 마케팅 기업이 아닙니다. 최고수준의 인력과 첨단설비를 갖춘 마케팅/기술/디자인의 융합연구소인 리빙랩(The Living Lab)을 갖추고 상품 관련 특허, 비디오커머스 플랫폼 분야의 국제 특허 등 10여건의 관련 국내 특허, 4건의 국제특허, 10건의 디자인 등록, 300건 이상의 상품 기획, 20건의 상표 등록, 30건의 internet domain 등록을 해왔습니다. 리빙랩은 실제 생활 현장(real-life setting)에서 사용자와 생산자가 공동으로 인문-기술-예술의 융합적 혁신을 만들어가는 실험실이자 테스트 베드입니다. 리빙랩을 통하여 보다 고객을 만족시키는 독창적 상품기획이 가능합니다. 

5. 사회기여에 힘쓰고 있습니다.

TV홈쇼핑의 상품기획은 가장 창의적이면서 동시에 가장 상업적인 비즈니스 분야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창의성이 좁은 상업적 시각을 넘어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공유가치창출(creating shared value: CSV)에 기여하기로 기업 방향을 혁신해 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창의적 상품개발이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데 활용되어, 그 결과 사회에 기여하고 경제적으로 부를 가져오는 사업모델이 가장 “올바른” 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베일러(한/중/일/글로벌)이 추구하는 사회에 기여하는 방식을 우리는 OLLcommerce(올커머스)라고 부릅니다. OLL은 올바른, all(모든)의 복합적 의미를 가진 신조어로서 OLL commerce는 커머스를 통하여 올바르고 모든 사회인이 향유할 수 있는 혁신 가치를 만들려는 것입니다. 실제로 베일러의 연구소인 리빙랩은 최근 8년간 약60억원의 연구개발 투자를 통해 시각장애인을 위한 혁명적인 디지털 시각보조장치인 OLLOOX를 완성하였고 이를 본격적으로 전 세계적으로 그 가치를 공유하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